의식주 중에서도 먹는 것은 매일 매일 고민이고 지출도 많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클릭 몇번 만으로 저렴한 비교 사이트을 이용해 최저가 상품을 찾는 것도 쉽습니다.
요즘에 생수도 배달이나 쇼핑몰을 이용해서 많이들 주문해서 먹습니다.
당연히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해서 그렇습니다.
최대 90%대 할인율 쇼필몰
90%할인은 1000뭔의 물건을 1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얘기인데요.
과연 90% 세일을 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을 다루는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가능합니다.
최대 90%대 할인율과 짧게는 1개월이 남은 유통기한이 공통점입니다.
이처럼 유통기한이 다다른 상품들을 모아 판매하는‘임박 상품’쇼핑몰이 성업 중입니다.
가공식품, 외식비 등 먹거리 전반의 물가가 치솟자 보다 저렴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몰리면서 최근에는 밀키트·냉동식품 등 먹거리나 화장품 같은 생필품에 주목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게 특징입니다.
유통기한 임박 상품
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7.9%였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3.7%로 14개월 만에 3%대로 내려오면서 다소 안정세를 보인 것과 대조적입니다.
외식 물가 상승률도 7.6%를 기록해 전월보다 0.2%포인트 올랐습니다.
알뜰 쇼핑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이커머스 업계에서도 유통기한 임박 상품이나 재고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하는 추세입니다.
티몬의 ‘리퍼임박마켓’이 대표적인데요.
못난이 과일이나 B급 제품,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주로 취급합니다.
11번가도 지난달 리퍼 제품 전문관 ‘리퍼블리’를 오픈했습니다.
식비를 줄이기 위해 임박 상품몰을 종종 찾는다는 소비자도 많습니다.
반응이 아주 긍정적입니다.
특히 혼족이나집에서 간편식을 즐기는 가구들은 외식 물가가 고공 행진하면서 집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인기가 많습니다.
유통기한이 임박하다고 식품의 질이 그렇게 떨어지는게 아니기 때문에 잘 선택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식품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용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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